달력

52024  이전 다음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인천 송도는 높은 빌딩과 아파트, 잘 정돈된 거리 그리고 화려한 공원들이 즐비한 곳이죠. 그리고, 꽤 큰 규모의 쇼핑몰들이 곳곳에 자리 잡고 있어요. 상대적으로 아직은 비어있는 부지도 많은 편이라 그런 걸까요? 아기자기하고 널찍하게 올리는 참 건물들도 많지요. 오늘은 송도 트리플 스트리트 끝자락에 위치한 대형 스포츠 복합매장 '데카트론'에 다녀왔어요. 전에 주말에 갔을 때는 사람들이 많아서 복잡했는데, 오늘은 평일 오후라 한가로워서 여유 있게 돌아볼 수가 있었네요.


오늘은 송도로 외근을 가게 되었어요. 그런데, 송도로 이동 중에 약속지연 연락이 와서 시간이 좀 남게 되었네요. 그래서, 전에 가보았던 '데카트론'을 다시 한번 가보게 되었어요. 주차는 송도 '트리플 스트리트' 지하 주차장에 하면 되고요. 평일이라 한가해서 인지 게이트도 다 열어두어서 주차요금도 받지 않았어요. 

한가한 주차장에 바르게 주차를 하고 1층으로 올라가면 넓은 스트리트형 쇼핑몰이 보이고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쪽으로 걷다 보면 거의 쇼핑몰이 끝나는 지점 왼편에 스타벅스가 있는데, 그곳을 끼고 바로 좌회전을 하면 '테카트론'이 딱~! 보여요!

사진의 아가씨는 관계없음

이 곳을 통과해서 지나가면 정문이 있고요. 왼편에는 농구장이, 오른편에는 X-game 시설이 만들어져 있어요. 물론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고 해요. 농구장에 농구하는 아이들이 보이시죠? '데카트론'은 스포츠용품을 판매만 하는 것이 자유롭게 이것저것 자연스럽게 체험할 수 있도록 만들어 놓았거든요. 들어가서 보시면 확실히 알게 될 거예요.

데카트론 매장 정문

매장 문을 열고 들어가게 되면 왼편에는 카페와 구매품 계산대, 정면에는 2층을 오르내리는 에스컬레이터, 오른편에는 상품진열대가 자리 잡고 있어요. 처음 보이는 진열대는 캠핑용품들이 보이는데, 여러 가지 텐트 종류들이 보이네요.

매장 입구를 지나면 2층으로 오르내리는 에스컬레이터가 보임

매장 천장에 조명들도 화려하게 만들어 걸어두었죠? 역동적인 이미지를 잘 연출한 것 같아요. 카페의 가격대는 일반적인 커피숍과 큰 차이가 없어 보이고요. 건너편에는 좌석도 있으니 편히 쉬어가실 수 있겠어요.

화려하게 장식해놓은 천장 그리고 간단한 카페

1,2층 매장의 약도도 준비되어 있어요. 보시면 알겠지만 우리가 생각하는 일반적인 스포츠의 종류가 꽤 많다는 것 알 수가 있어요. 잘 보면 1층 안쪽에는 승마도 있어요!

1,2층의 상품구성을 보여주고 있음

데카트론의 역사와 회사, 상품 소개를 하는 부분인 것 같아요. 저 마스크 언제 봐도 참 탐나요.

프랑스에서 1976년 설립. 43년 되었군!

물건을 담는 바구니가 독특하죠? 일반적인 바구니처럼 들고 다녀도 되지만, 아래 바퀴가 달려 있어서 손잡이를 저렇게 세워서 끌고 다녀도 된답니다. 그만큼 많이 많이 담아가란 뜻이겠죠? ㅎㅎ (과소비 조심)

매장내에서 활용하는 바구니. 끌던지 들던지 마음대로

매장 시작부터 캠핑과 하이킹 용품들이 많이 준비되어 있어요. 텐트도 많이 펴져 있고 필요한 여러 가지 장비들 옷, 신발들도 엄청나게 많이 진열이 되어 있어요. 자세히 보려면 몇 시간도 모자랄 것 같아요.

입구부터 사람을 자극하는 화려한 장식대들

체험공간이 여기저기 다양하게 잘 만들어져 있는데, 하이킹 제품을 판다고 해서 이런 짧은 코스의 트레킹 체험도 준비해 놓았어요. 하이킹용 신발의 견고함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겠죠?

체험용 트레킹 코스

여기는 그냥 지나치기가 뭐해서 다트 던지기와, 활쏘기를 몇 번 해보았는데 너무 재밌네요. 지나가던 외국인들도 보더니 소리 지르면서 열심히 하네요. 아주 신났어요!ㅎㅎ

양궁과 다트도 체험이 가능

체험하고 고개를 돌려 안쪽으로 들어가면 다양한 상품들이 있어요. 다트 용품들도 참 종류가 많죠? 안쪽에 승마용품이 있는데, 저는 승마용품 파는 곳을 태어나서 처음 보는 것 같네요? 여러분들은 보신 적 있으세요?

다트도 스포츠지! 오른편에는 승마용품이!

신발도 각 스포츠 종목마다 필요로 하는 기능이 다르니, 다 다른 모습으로 만들어져서 진열대에 이렇게 깔맞춤으로 잘 정리되어 있어요. 그런데, 생각보다 가격이 싸지 않고 그리고 거의 모든 제품이 자체 브랜드 상품이에요. 프랑스 회사인데 우리나라 정서에 잘 맞는지는 잘 모르겠어요. 우리나라 사람들 브랜드 엄청 따지잖아요. 여기는 나이키, 아디다스 같은 브랜드는 아예 없거든요. 사람들이 쉽게 지갑을 열게 될지... 

깔맞춤으로 잘 정리된 어린이 워킹화

미니 당구대예요! 당구 좋아하는 아빠들은 집에 하나씩 들여놓고 싶을 것 같아요. ㅎㅎ (엄마의 등 싸대기가 걱정...)

미니당구대. 좋아하는 사람은 따로 있겠지?

아이들이 좋아하는 인라인스케이트, 킥보드. 자전거등 등을 체험할 수 있는 곳이에요. 보시면 아시겠지만 안전을 위한 조치를 구분해서 잘해두었어요. 아이들이 안심하고 먼저 착용하고 체험해볼 수 있다는 건 정말 참 좋은 것 같네요.

아이들 킥보드, 스케이트보드, 인라인 스케이등을 체험하는 공간

탁구도 해볼 수 있냐고요? 물론이죠. 저 왼쪽 중간 상자에 탁구공이 들어 있고요. 오른편에는...

탁구 체험을 위해 준비된 테이블

이렇게 탁구채가 진열되어 있어요. 원하는 탁구채 선택해서 체험해보면 돼요. 그러다 맘에 들면 구매하...

라켓을 바꿔가며 체험할 수 있다. (나에게 맞는 것은...)

골대를 향해 축구공을 터져라 세게 차 볼 수도 있어요. (공은 절대 안 터져요. 내 신발이 터지지...)

축구공을 세게 차봐도 된다

농구대도 있어요. 여러 가지 농구공을 가지고 슛을 던져볼 수가 있겠죠? 세 번 던져봤는데... 다 안 들어가네요. 하아~

여러가지 농구공을 림에 던져보며...

간단한 골프 퍼팅 체험도 가능해요. 집이 넓어야 구매하는 것도 의미가 있겠죠? ㅠ_ㅠ

퍼팅 연습을 할 수 있는 매트

 

퍼팅 연습을 해볼 수 있다

여름이 오니 이 제품이 눈에 확 들어오네요! 바로 서핑보드! 별의별 제품을 다 갖다가 팔죠?

서핑보드도 취급한다

이렇게 친절하게 설명서가 걸려 있기도 해요. (용도를 몰라 안 팔렸을 수도...)

친절한 설명^^

주말에 그득그득한 사람들이 오늘 평일이다 보니 전혀 없어요. 어디를 가도 이렇게 한가해요. 편히 구경하기 좋은 날이네요. ^^

피팅룸. 역시나 평일이 한가

갑자기 헬스클럽에 온 기분이에요. 기구 및 장비들을 많이도 가져다 놓았네요. 물론 판매 제품입니다!

Fitness test zone

제가 제일 사고 싶었던 사진 속 배드민턴 네트였어요. (생각보다 안 비싸요) 외부에 운동 나갈 때나 가족하고 들고나가서 세워놓고 딱! 배드민턴을 치면 너무 편하고 재미있고 좋을 것 같아요.

배드민턴 네트. 가장 탐났던...

한층 더 올라가서 보면 3층에는 넓~은 풋살 축구장이 있어요. 비가 오는 날이 아니면 개방이 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많이 뛰어놀아요.

3층 야외에 위치한 풋살장

축구장 끝에서 보니 트리플 스트리트와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이 보이네요. 트리플 스트리트는 바로 옥상을 통해 연결되어 있어서 바로 건너갈 수가 있어요.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은 외부로 나가서 길을 하나 건너야 하고요.

트리플 스트리트와 옥상이 서로 연결되어 있음

전경을 보시면 트리플 스트리트가 꽤나 길쭉하죠? 저 오르막이 있는 곳까지 블럭별로 쇼핑몰 스트리트가 만들어져 있어요. 작년 포켓몬 페스티벌 할 때는 옥상에 여러 가지 포켓몬 애드벌룬이 있었어요. 아무리 평일이지만 참 한가하죠?

트리플 스트리트 전경
트리플 스트리트 외부
건너편에 보이는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오늘은 '데카트론'을 너무 편하게 둘러보았어요. 꼭 필요한 것도 몇 개 구매하고 지연된 시간을 알차게 잘 보냈네요.

그런데, 중간에도 얘기했지만 옷, 신발들이 사람들이 잘 아는 브랜드들이 아니라 선뜻 지갑을 열게 될지는 모르겠어요. 다른 스포츠 용품들이야 다른 곳에서 구하기 힘든 것이 많아서 관계없지만 말이에요.

어디 우리나라에 또 '데카트론'만큼 큰 대형 스포츠용품 매장이 있나요? 저도 잘 몰라서요^^ 가까이 계신 분은 한 번 놀러 오셔서 가족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체험 하면서 다양한 스포츠를 즐겨보세요! 필요한 건 꼭 여기서 사시고요!


데카트론 송도점 - 인천 연수구 송도동 170-1 트리플스트리트 A동

주차정보 : 트리플스트리트 주차장 활용 

지하철 정보 : 테크노파크역 2번 출구

영업시간 : 10:00~22:00

 

Posted by tumna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