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력

52024  이전 다음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현대자동차는 고양(일산)에 모터스튜디오를 운영하고 있어요. 차량 전시, 시승체험, 견학, A/S, 카페, 레스토랑 등을 한 곳에서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가족과 함께 방문하여도 충분히 즐길 거리가 있는 곳이지요. 강남의 모터스튜디오에 비해 공간도 넓어서 많은 차량들을 볼 수도 있고, 시승의 측면에서도 옆에는 자유로가 있고 KINTEX 부근의 차량 통행량이 많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좀 더 자유롭게 드라이빙을 만끽할 수 있어요.


오늘은 일산으로 외근을 떠나게 되었습니다. 업무시간보다는 많이 일찍 출발했기 때문에 시간적인 여유가 있었어요. 그래서, 문득 생각이 난 것이... '전부터 궁금했던 자동차 시승 한번 해볼까?'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일산에는 바로 현대자동차 모터스튜디오가 있고 전시된 자동차를 둘러볼 수 있는 것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차량이 시승도 가능하거든요.

 

그런데, 온라인 예약을 하려고 해보니... 최소 3일 전에는 예약을 해야만 시승이 가능하다고 나오네요 ㅠ_ㅠ. 그래서, 시승센터로 전화해서 혹시 당일 방문으로는 시승이 전혀 불가능한지 문의를 해보았죠. 답변은 "당일 예약은 불가능하고, 만약 시승센터 방문시 스케줄이 비어있거나 취소된 건이 있다면 해당 차량에 대해서는 가능하다."는 것이었어요. 제 생각에는 평일 낮이고 하니 스케쥴이 많이 비어 있을 것 같아서 우선 가보기로 했어요.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에 도착을 해서 넓은 지하주차장에 편하게 주차를 하고, 안내하는 분께 시승센터 위치를 물어보니 1층에 있다고 알려주시네요. 부지런히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서 바로 시승센터로~ 데스크에 담당하는 분에게 얘기를 하니 다행히 제가 시승을 원하는 'i30 n-line'차량이 30분 후에 딱 시승이 가능하다고 하시네요! ^^ 간단한 절차를 통해 시승 예약을 마쳤어요.

- 예약자 확인 / 차량 확인

- 본인 확인(휴대폰 인증) 및 개인정보활용동의 서명

- 운전면허증 확인

- 코스 선택 : 30분 코스 or 60분 코스

- 주차비 면제 처리 (2시간)

그리고, 시승 15분 전까지 다시 시승센터로 와달라고 하시네요. 시간이 15분 아직 여유가 있으니 전시장을 둘러보기로 했어요. 오늘은 학생들하고 아이들이 견학을 많이 왔네요. 우선 넓은 전시장 공간이 눈에 확 들어오죠? 전시장은 2층까지 이어져있어요. 현재 판매되고 있는 현대자동차의 거의 대부분의 차량을 실제로 보실 수가 있어요.

 

넓고 높은 전시공간

대형 디스플레이로는 계속 다양한 주제의 화면들이 계속 보이고 있고요, 거기에 맞추어진 음악들이 이 공간을 가득 매우고 있어요. 저 화면은 아이들이 좋아하겠죠? ^^

 

광대한 디스플레이와 음악을 활용하는 공간

요즘 현대자동차는 신형 소나타(dn8)가 출시된지 얼마 되지 않아서 한창 길거리에 쏟아지고 있는 중이죠. 오늘도 각기 다른 컬러의 6대의 소나타를 진열을 해두었더라고요.

 

요즘 주가를 드높이고 있는 소나타

안내해 주시는 분들이 또 적극적으로 차량에 대해서 이것저것 많이 알려주세요.

 

소나타 여러대를 주력으로 전시중

이번에 새로 출시한 초소형 SUV '베뉴'예요. (저는 자꾸 '베놈'하고 혼동을... ㅎㅎ) 정말 깜찍한 사이즈이더라고요. '코나'가 정말 커 보일 지경이에요. 

 

요즘 새로 출시된 베뉴

실내도 가격대가 있기 때문인지 몰라도 단촐하게 꾸며져 있어요. 그런데, 생각보다 실내공간은 괜찮아 보였어요. 우선 차는 작지만 높이는 좀 있어서인지 머리가 답답하지는 않았고요, 뒷자리도 아예 의미가 없을 줄 알았는데, 각진 모양 때문인지 몰라도 높이도 높고 생각보다는! 그냥그냥 앉을만하겠더라고요. 

 

실내는 단순 생각보다 공간은 괜춘~

요즘 현대자동차를 다시보게 만들 핫해치 벨로스터 N이에요. 개인적으로 정말 스타일도 좋고요 또 여러 시승기나 평가를 보면 호평일색이에요. 그런데, 수동을 타본지가 오래되어서 자신이 없어요 ㅎㅎ (오늘 시승 때 동승한 직원분 말씀으로는 실제 벨로스터 N 시승하시는 분들이 차를 너무 과격하게 모는 분들도 많고 시동도 많이 꺼뜨려 먹고 위험하게 운전하는 분들이 많아서 겁난다고 하시네요.)

 

벨로스터N 흰색

운전석도 딱 혼자 재미나게 운전하기 좋은 구성이에요. 오토미션이나 DCT도 나오려나~

 

앉고 싶은 벨로스터N 운전석

 

수소차 '넥소'도 둘러보았어요. 다들 전기차하는데 수소차는 뭐하러 하냐... 하시는 분들도 많은데, 저는 좋은 도전이라고 생각해요.(사실 수소차도 전기차의 일종이고...) 전기차는 전기차대로 현대자동차가 잘하고 있다고 보고 있어요. 아이오닉, 코나 ev 등 타사 대비 주행거리도 많이 나오고 해외 평가도 좋잖아요. 무언가 또 다른 길을 먼저 찾아가는 것 저는 바람직하게 생각하고 있어요. 

실내에 버튼류를 한곳에 다 모아두었는데, 좀 과하다 싶으면서도 깔끔하게 잘 정리가 되어 있다는 느낌을 주기도 해요. 인테리어도 밝고 경쾌한 느낌에 미래지향적이고요. (제 지인이 이 차를 가지고 있는데, 대만족이라고 하더라고요.)

 

넥소의 실내. 일반적인 차량과 조금은 다른 분위기

 

저는 차는 빨간색을 참 좋아하는데 보통 작은 차 또는 스포티한 차량에 어울리잖아요. 그런데, 이번 싼타페의 레드 컬러는 정말 잘 뽑아낸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는 역대급이에요. 제가 만약 싼타페 산다면 저는 무조건 이 색깔이에요. ㅎㅎ

 

개인적으로 산타페의 가장 맘에 드는 색상

 

이제 시간이 다 되어서 시승을 위해 시승센터로 다시 돌아갔어요. 시승센터 실내모습 아래 사진 한번 보시겠어요? 오우~ 깔끔하고 미래지향적으로 잘 만들어 놓았죠.

 

시승대기장소 어우야~

저도 감탄했네요. 현대자동차가 정말 많이 컸구나, 많이 신경쓰는구나, 뭐가 정말 중요한지 조금씩 알아가는구나 생각이 들었네요. 뒤에 감탄할게 몇 가지 또 있어요!

 

분위기 좋다. 신경 많이 썼다. 저 목각 자동차는...

시승 스케줄과 프로그램/차량 그리고 예약자명을 마치 공항의 항공편 안내 디스플레이처럼 만들어 두었어요. 나중에는 제 이름도 나오더라고요. ㅎㅎ 아이디어 좋죠?

 

시승시간, 차량, 예약자명 등을 디스플레이

시간이 되어서 안내하고 또 동승도 하시는 분이 나오셨어요. 시승 시 주의해야 할 점, 사고 시 본인부담금 안내해주시고 서명받으셨어요. 그리고 옆에 자동차 키라고 하면서 직접 챙기시라고 보여주시는데... 헉! 아까 벽에 전시되어 있던 목각 자동차가 키 보관함이었나 봐요. 옆에 명함 크기로 제 이름과 스케줄까지 박혀 있네요. 오~ 멋있어서 제가 사진 좀 찍어도 되냐고 여쭤보고 한 장 찍었어요. 감탄했네요! ^^

 

벽에 있던 자동차 목각 장식품은 사실은 차키 보관함! 시승자 이름도 명시!

키를 챙겨 들고 중간 통로에서 운전시 주의할 점을 다시 안내받고 밖으로 나왔어요. 제가 평소에 너무 궁금했고, 오늘 시승해 보고 싶어 했던 차량은 아까 언급한 대로 'i30 n-line 1.6T' 차량이에요. i30와 i30N의 중간 포지션이라고 보시면 되겠어요. (우리나라에는 i30N은 출시를 안 하니...) 

차에 오르기 전에 갑자기 차 옆에 서있으라 하고 사진을 한장 찍겠다고 하네요. 아하! 사진을 찍어서 시승 마칠 때 사진을 인화해서 선물로 준다고 하네요! 이런 멋진 서비스를! 또 감탄! 사진을 뻘쭘하게 찍고 차에 올라 시승을 시작했어요.

 

오늘 시승해보았던 i30 n-line 1.6T

제가 전문적인 드라이버나 식견을 많이 갖고 있는 사람이 아니어서 시승기를 올릴 정도는 아니에요. 그냥 이 차를 제 차와도 비교해보고 시승기에 나와 있던 느낌이 실제로는 어떻게 다가올지 궁금했었거든요. 1시간 가까이 운전하면서 drive mode도 변경해보고, 뻥 뚫려 있는 곳에서는 엑셀도 깊게 밟아보고, 크루즈 컨트롤도 운용해보고, 소음 진동도 느껴보고... 여러 가지를 실제로 느껴보았어요. 생각보다 좋았던 것도, 의외로 별로 였던 것들도 있어요. (뭐든 장단점이 있죠^^) 너무 재미있고 좋은 경험이었어요. 다음번에는 ev를 경험해보고 싶어서 아이오닉 ev를 체험해볼까 싶네요.

시승을 마치고 시승센터에 오니 출발 전에 찍었던 사진을 인화해서 아래와 같이 (세워놓을 수 있는)종이액자에 넣어서 깔끔한 비닐에 담아 선물로 주네요. 캬아~! (사진에 인물은 모자이크 ㅋ)

 

시승전 사진을 찍어두고, 시승을 마치면 인화하여 종이액자에 넣어서 선물을 줌.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갑작스레 시승을 하게 되었는데, 원하는 차량을 탈 수 있었던 시승 자체도 좋았지만 시승을 즐겁게 시작하고 또 즐겁게 마무리할 수 있도록 만들어 놓은 현대자동차도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현기빠 아님) 다음번에 시간 나면 테마 시승 또 해야지!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 -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2601

주차 - 지하공간 충분! 시승 시 2시간 무료

시승 절차 - 온라인 사전예약 (최소 3일 전 차량별 정해진 시간대별로)

                단, 당일 방문시는 예약된 없거나 취소된 스케줄이 있는 경우에만 가능(시승센터 현장에서만 확인 가능)

 

Posted by tumnam
|